김종화 봉봉 대표 인터뷰

시사인을 읽다가 인상적인 인터뷰를 읽었다. 시사인을 정기구독 하고 있는데, 시사인 기사는 지면 (또는 이북) 발행 후 일주일 정도 뒤에 인터넷으로 기사를 읽을 수 있어서, 이 포스팅을 하기 위해 일주일을 기다렸다. ㅋ

시사인 10초의 재미로 세계를 공략하다 2016.04.01 04:10:16

신이 나를 만들 때…‘ 어쩌구 하는 서비스가 페북에 많이 뜬 적이 있었는데, 이게 글로벌 서비스일 줄은 꿈에도 몰랐다. 기사에 따르면 50개 국가 1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고 한다.

https://www.facebook.com/vonvon.me/posts/354107571452344

인터뷰에는 창업자의 빠른 트렌드 팔로잉 방법, 창업에 대한 견해, 정부의 역할 등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두 번 창업해서 매각에 성공하고 이번이 그의 세 번째 창업이라는데, 창업의 성공은 ‘운’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흥미롭다. 겸손의 한 표현법일지는 몰라도, 자기 승리에 도취되지는 않을 듯. 비지니스 세계는 학계와는 다른 방법론으로 끊임없는 일신우일신 하는 사람들의 세계 같아서 흥미롭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