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 생물학적 관점에서의 암

흥미로운 글을 보았다.

암의 진화생물학 by pioinfo

진화생물학적 관점에서 암에 대한 이야기인데, 짤방 넣어서 과학 이야기하는 게 요즘 유행인가보다. 재미진다. ㅋㅋㅋ

와인버그 선생의 The Hallmarks of Cancer는 암에 대해 조금만 찾아보면 열라 많이 나오는 이야기인데, 이 글 앞부분에도 나온다. 나도 논문 좀 읽어보고 싶은데, 능력 부족이라…ㅠㅠ

위 글의 마지막에 살짝 언급된 Cancer Stem Cell Hypothesis는 일전에 소개한 책 ‘암 연대기‘에도 잠시 소개된다.

재미있는 글이니 일독을 권한다.

2 thoughts on “진화 생물학적 관점에서의 암

  1. 흥미로운 글을 많이 작성하셔서 최근 블로그 구독하게 되었습니다. 댓글은 처음으로 달아보네요.
    재미있는 글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실히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전문지식을 얻기 쉽다보니, 이를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주려고 하는게 트렌드인 것 같네요.
    한번 읽어보니 재밌군요 ㅋㅋㅋ 암을 경찰 피해다니는 노숙자로 비유해 설명한 글은 처음이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