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푸르기스의 밤

동일한 명절을 여러 국가에서 기념하는 것은 비교적 흔한 것 같은 데, 예를 들어 칠석은 한중일에서 기념을 한다.

비슷하게 4월 30일에서 5월 1일로 넘어가는 밤은 북유럽 여러 국가에서 발푸르기스의 밤이라고 불리는 민속축제의 기간이라고 한다. 핀란드 등지에서는 상당히 큰 명절이라고 하는데, 시차로 한국이 먼저일 듯 하니 지금쯤 북유럽 국가에서는 열라게 준비하고 있을 듯. ㅋ

페이스북의 Very Finnish Problems이라는 페이지를 팔로잉 하고 있는데, 재미있는 핀란드 관련 이야기를 늘어놓는 페이지다. 여기서 발푸르기스의 밤에 대한 페이지를 소개하고 있으니 링크를 건다.

In pictures: A short history of the fabulously fun Finnish holiday Vappu

발푸르기스의 밤은 핀란드어로 Vappu라고 한다. 노동절인 5월1일과 겹치기 때문에 이어서 축제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본인은 이 용어를 애니메이션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를 통해 처음 알게 됐는데-_- 뭐 이라면 대부분 들어들 봤을 터이다. ㅋㅋ 사실 이건 북유럽 민속 축제와는 전혀 관련이 없으니 넘어갑시다. ㅋㅋ

핀란드에서는 발푸르기스의 밤에는 전통적으로 sima라는 벌꿀 술을 먹으면서 즐기는 모양인데, 뭐 애석하게도 그런 술은 없지만 어쨌든 발푸르기스 밤을 기념하는 술을 마시면서 포스팅해 본다. ㅋ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