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Murphy :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미지 합성 봇

해커뉴스[1]를 보니 재미있는 봇을 소개하길래 본인도 포스팅해본다. ㅋ

Microsoft Azure 플랫폼 위에서 Bing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Microsoft Cognitive Services를 활용하는 Project Murphy라는 실험적 봇[2]이 있다고 한다. 뭐 전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이다. ㅋㅋ

이게 무슨 봇이냐 하면 봇에게 만약 오바마가 가수면? 하고 물으면 그에 걸맞는 이미지를 대충 합성해주는 봇이다 ㅋ 마이크로소프트도 자기네 나름의 인공지능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듯 하다.

애석하게도 웹브라우저 상에서 직접 사용해 볼 수는 없는 듯 하다. MS 메신저, Skype, 텔레그램 셋 중 한 개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메신저 서비스 상에서 채팅을 하면 봇이 대답해준다.

본인은 텔레그램 계정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해 봤는데, 질문을 적절히 하면 꽤 적절히 대답하는게 꽤 신통방통하다. 봇이 각각의 단어에 걸맞는 그림을 찾아서 그 그림 속의 얼굴이 어느 부위인지 알아내야 할 것 같은데, 척 봐도 쉬워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미지가 매끄럽고 어울리게 합성을 하는 것은 잘 못하는 듯 하다. 몇 가지 사례 이미지가 해커뉴스 스레드에서 소개되고 있으니 메신저가 없는 사람은 이걸 보기 바란다. ㅎㅎ

도널드 트럼프가 가수라면?[3]

해리포터가 예술 천재라면?[4]

 


[1] https://news.ycombinator.com/item?id=11752790
[2] http://www.projectmurphy.net/
[3] http://imgur.com/a/1lfVF
[4] http://imgur.com/ePuWVsd

이 글은 ai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