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원하지 않는 일본 청년에 대한 알 자지라의 방송

아시아권의 여러 이슈를 다루는 알 자지라의 코너인 101 East는 본 블로그에서 여러 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흥미로운 방송이 많다.

Santacroce씨의 글[1]에도 미국의 미혼/만혼 경향이 소개되듯이, 아무래도 세계적으로 미혼/만혼의 추세가 지속되는 모양이다. 일본 청년층의 미혼 경향은 뭐 이미 유명해서 새삼스러울 것은 없는데, 이번 알 자지라의 101 East 코너[2]에서 이를 다루고 있다. 그래도 방송으로 보니 또 약간 재미있는 듯 하다. ㅋㅋ 동일한 영상이 다른 제목의 기사[3]로도 올라와 있다.

알 자지라 홈페이지에서도 방송을 볼 수 있지만, 유튜브로도 동일한 영상이 올라와 있으니 이쪽을 봐도 된다. 러닝 타임은 25분 45초.

출연자 한 명이 사람 사이의 relationship을 만드는게 귀찮다고 말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의 심정이 꽤 이해가 잘 된다. 나도 그렇거든-_- ㅋㅋㅋㅋ 아이돌에 빠져 하는 사람도 나오고, 인형에 빠져 사는 아저씨 이야기도 나온다. 이 사람 이타자동차 초 멋지네 ㅋㅋㅋ 인형이 무척 매력적인데 나도 초 갖고 싶다-_-

좀 뒤쪽에 술자리와 함께 중매 알선 비슷한 행사를 소개하는데, 왠지 재미있을 법 하기도 하다. 내가 사는 동네에는 그런 거 별로 없는 듯-_- 덴마크와 같은 특단의 조치[4]가 필요하다!! -_-

지난 7월 31일 당선된 최초의 여성 도쿄 도지사 코이케씨 인터뷰도 나오는데, 이 사람 영어를 은근 잘하는 듯? 마지막에 알 자지라 측에서 별로 결혼할 생각이 없는 아이돌 매니아 두 명에게 집단 데이팅에 참가하도록 주선해 줬던 모양인데, 알 자지라가 중매쟁이를 할 줄은 몰랐네 ㅋㅋㅋㅋ 뭐 중매의 결과는 스포일러-_-가 될 듯 하니 직접 확인 하시라 ㅋㅋ

 


[1] http://santa_croce.blog.me/220590960229
[2] 알 자지라 Finding Love In Japan 18 Aug 2016 12:18 GMT
[3] 알 자지라 My date with a doll man in Japan YESTERDAY
[4] 내 백과사전 출산율 저하로 고민하는 덴마크의 비책 2014년 3월 29일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