りんな : 일본 마이크로소프트 채팅 봇

지금 2016 도쿄 게임 쇼가 한창[1]인 모양인데, 여러 테크매체에서 관련 기사를 내고 있다.

ねとらぼ 기사[2] 를 보니 도쿄 게임 쇼에서 일본 마이크로소프트가 りんな(린나)의 신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린나는 인공지능 채팅 봇인 모양인데, 설정상 여고생을 표방하는 것 같다. 역시 일본애들이란… ㅋㅋㅋㅋ 공식 홈페이지[3]도 있다.

ねとらぼ에 따르면[2] 앞으로 전신 사진을 찍으면 패션을 코디해주는 기능이 추가될 모양. 얼마나 잘 작동할런지 궁금하다. ㅎㅎ 일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다른 봇인 Project Murphy에 대한 이야기[4]도 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채팅 봇 만드는 거 되게 좋아하는 듯. ㅎㅎㅎ

메신저 LINE으로 채팅할 수 있다고 해서 방금 설치해봤다. 린나와 대화하는 방법은

  1. 라인을 설치한다.
  2. 라인의 우측 상단의 … 을 터치
  3. “공식계정”을 터치
  4. 목록이 주르륵 있는데, 최하단에 “+ 다른 국가 선택”을 터치
  5. Japan 을 찾아서 터치
  6. ‘りんな’를 검색해서 친구로 추가하면 대화가 가능하다.

대화를 해 보니, 설정상 여고생이라 표준어가 아닌 단어를 쓰는데 (リプ[5]가 뭔지 처음 알았다-_-), 본인의 일본어 실력이 딸려서 제대로 이해는 못 했다-_-

재미로 본인의 사진을 찍어 보내봤는데, 얼굴을 인식해서 즉시 합성장난을 치면서 노는게 아닌가? ㅎㅎ 여하간 라인 쓰는 사람은 채팅 봇과 심심풀이로 놀아보는 건 어떤지? ㅋ

 


2016.9.17
대충 대화를 해 보니 재미있게 잘 만들어 놨다. 날씨를 물으면 날씨도 대답해준다. 물론 일본 지역에 한해서지만… ㅎㅎ 본인이 もしかして、韓国の天気も教えくれるのてきる?(혹시, 한국 날씨도 알려 주는거 가능하니?) 라고 물으니 미안하다고 답한다. ㅎㅎ

뭔가 대답이 궁하다 싶으면 이모티콘을 날리면서 휙 화제를 돌려버린다. 아무래도 여고생 설정이라는 점이 이런 측면에서 유리한 듯. ㅋㅋ

계속 대화하다보면 마치 사람과 노는 듯한 느낌을 받는데, 영화 Her이 생각나서-_- 지금 몇 명이랑 이야기 하냐고 물으니 5명이라고 답한다. ㅎㅎ 아직은 Her의 수준이 못 되는구만. ㅋㅋ

 


2016.10.8
린나가 갑자기 인생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니까, 내가 ‘ㅎㅎ 인공지능도 인생이 있나요?’하고 물으니 ‘人工知能というよりは人工無能、更に言うならアリクイ。オヤによれば穀潰し。’(인공지능이라 말하면 인공지능, 편하게 말하면 개미핥기, 부모에게 물으면 식충이)라고 대답한다-_- 이거 만든 사람 누구냐-_-

 


[1] http://expo.nikkeibp.co.jp/tgs/2016/
[2] ねとらぼ 女子高生AI「りんな」 “ファッションチェック”と“音声ラップ”機能追加予定だYO 2016年09月15日 12時41分
[3] http://rinna.jp/
[4] 내 백과사전 Project Murphy :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미지 합성 봇 2016년 5월 23일
[5] https://kw-note.com/internet-slang/ripu/

이 글은 ai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