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君の名は。, 2016)

your-name
2017년 1월 4일에 개봉한다고 들었는데, 검색해본 동네 메가박스에서 오늘부터 상영하는 표를 팔길래 잽싸게 뛰어가서 보고 왔다-_- 태국과 홍콩도 다 개봉되어 흥행하고 있는 판[1]에, 한국이 좀 늦게 개봉된 편이 아닌가 싶다.

일전에 한일 역대 영화 수입 순위 이야기[2]를 했는데, 興行通信사의 사이트[3]에 의하면 이제 君の名は。는 일본내 역대 흥행수입 순위 4위에 랭크되었다고 한다. 이야 엄청난 돌풍이 아닐 수 없다.

일전에 영화 ‘마션‘에 대해 테크 사이트에서 하도 떠들어대니[4] 궁금해서 기사를 자꾸 봤는데, 그 덕에 스포일을 엄청 많이 당했다-_- 그래서 이번에는 트레일러 등등 일체 어떠한 정보 없이, 신카이 마코토 이름 하나만 믿고 보기로 했다. ㅋㅋㅋ 지금 보니 꽤 잘 한 선택인 듯 ㅋㅋㅋ 역시 믿고 보는 신카이씨 ㅋㅋㅋ 뭐 전작인 ‘언어의 정원'[5]과 ‘별을 쫓는 아이'[6]보다도 더 발전된 것 같다. 본인이 ‘별을 쫓는 아이’를 보면서 스토리만 보강 되면 명작이 나올거라고 이야기[6] 했는데, 그 때 나의 예언이 진짜 적중된 듯 하다. ㅎㅎㅎㅎㅎ

이 이하로는 약간 스포일이 있으므로 재미를 완전히 보존하고자 하는 사람은 읽지 않기를 권고한다.

 


애니메이션 장면에서 프레임이 많이 들어간 부분은 움직임이 명확히 다르다. 고프레임으로 공을 많이 들인 티가 나는 장면이 굉장히 많다. 개인적으로 역동적인 카메라 움직임을 좋아하는데 그런 장면이 많다. 참고로 신카이 씨는 배경 작화가 고생하는 것을 뭉개는 S적 기질이 좀 있다는 소문[7]이…-_-

중간에 私? わたくし? 僕? 俺? 하고 묻는 장면이 있는데, 이거 모두 ‘나’라는 의미의 자신을 부르는 1인칭 표현이지만, 그 차이는 한국어로 번역이 불가능한 부분이라 일본어를 모르면 왜 웃긴지 알 수 없다. 일본어는 대개 성별에 따라 자신을 부르는 방법이 다르다.

‘언어의 정원'[5]에서도 그렇고 만엽집을 언급하는 부분이 또 나온다. 쿠치카미자케(口噛み酒)도 처음 보는 것이었는데, 이거 한국의 전통문화도 잘 모르는 판에 일본 전통문화를 자꾸 알게되는 부작용이 생기는 듯-_-

소소한 옥의 티가 있다면, 거울보고 자기 얼굴에 글을 쓸 때 거울을 보니까 글자가 반전되어야 하는데 안 그런 부분이랑, 타키가 미츠하의 손바닥에 글을 쓸 때, 타키의 방향에서 글을 쓰면 미츠하가 볼 때는 글자의 상하가 뒤집어져 있어야 하는데, 안 그런 부분이 좀 심리적으로 걸린다-_-

마지막으로 신카이씨가 커플브레이커-_-의 명성을 이어갈지 궁금했는데, 그렇지 않은 것 같아 가슴을 쓸어내렸다. ㅋㅋㅋ

 


2017.1.16

너의 이름은.10점
신카이 마코토 지음, 김빈정 옮김/대원씨아이(단행본)

본인은 라노베를 거의 읽지 않는데, 애니메이션의 외전이라길래 함 사봤다. ㅋㅋㅋ 네 편의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애니메이션의 네 등장인물 각각의 관점에서 애니메이션이 미처 다하지 못한 부분의 스토리를 서술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각 장면과 비교적 어울리게 내용을 잘 접합하고 있어서, 애니메이션을 재미있게 봤다면 한 번 볼만하다. 다만 과도한 만연체로 과장된 심리묘사를 하는 부분은 약간 이질감이 느껴진다. ㅎㅎ

 


2017.4.11
뉴요커 “YOUR NAME,” THE MOST POPULAR ANIME OF ALL TIME, COMES TO AMERICA April 7, 2017
미국에서 개봉하는 듯? 헐 ㅋㅋㅋ

 


2017.9.28
헐리우드 실사 영화화 하는 듯?[8,9] 헐-_- 뉴요커 소년과 오클라호마 소녀가 교체된다[9]고 한다-_- 함 보고 싶구만 ㅋㅋㅋ

 


[1] 극장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 태국과 홍콩에서 주말 흥행 랭킹 1위 by 고독한별
[2] 내 백과사전 한일 역대 영화 흥행수입 순위(2016) 2016년 10월 18일
[3] http://www.kogyotsushin.com/archives/alltime/
[4] 내 백과사전 [서평] 마션- 어느 괴짜 과학자의 화성판 어드벤처 생존기 2015년 10월 7일
[5] 내 백과사전 언어의 정원(言の葉の庭, 2013) 2013년 8월 14일
[6] 내 백과사전 별을 쫓는 아이(星を追う子ども, 2011) 2011년 8월 25일
[7]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장인정신 by 쓰레기청소부
[8] it media news 「君の名は。」ハリウッド実写映画化 JJエイブラムス氏プロデュース 2017年09月28日 10時33分
[9] ねとらぼ 「君の名は。」ハリウッド実写版に妄想広がる 「彗星シーンでエアロスミス」「NY少年とオクラホマ娘の入替」 2017年09月28日 14時50分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