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퓰리처 상

매년 4월이면 어김없이 퓰리처 상이 발표되는데, 올해 Explanatory Reporting 부문에서 ICIJ가 파나마 페이퍼스[1]로 수상한 듯 하다. 퓰리처 홈페이지[2]에서 부문별 수상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은 멍때리고 있다가 수상을 발표한 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ICIJ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3]을 보고 알았다. ㅋ

미국 기자들은 수정헌법 1조도 있고, 활동하면 서로 상주는 행사라도 하지, 다른 나라 중에서 정부 질이 조금만 떨어지면 그런 것도 없다.[4] ㅎ CPJ 홈페이지[5]나 국경없는 기자회 홈페이지[6]를 보면 심심하면 올라오는게 세계 각국 기자들이 보도하다 감금/부상/사망 되는 소식이니, 세계 언론의 자유는 멀고도 긴 듯 하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Breaking News Photography 부문에서는 Daniel Berehulak이라는 프리랜서 사진작가가 수상했다고 한다. 위키피디아를 보니 2011년과 2015년에도 퓰리쳐 상을 수상한 듯. 퓰리처 상 홈페이지[7]에서 그의 사진작품을 볼 수 있다. 요새 두테르테가 얼마나 잘 조사해서 잡는건지 의문이지만 마약사범을 닥치는대로 잡아 넣는다는데, 필리핀에서 현장 사진을 많이 찍은 모양이다.

 


[1] 내 백과사전 Panama Papers 2016년 4월 6일
[2] http://www.pulitzer.org/prize-winners-by-year/2017
[3] Panama Papers Wins Pulitzer Prize
[4] 내 백과사전 저널리스트를 향한 테러 2010년 12월 1일
[5] https://cpj.org/
[6] https://rsf.org/
[7] http://www.pulitzer.org/winners/daniel-berehulak-freelance-photographer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