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액션 영화 : Who Killed Captain Alex?

과거 VHS 포맷의 영화 대여가 유행하던 시절에, 본인이 실수-_-로 ‘저수지의 개들‘이라는 영화를 빌려온 경험이 있는데, 뭐 이런 재미없는 영화를 다 빌려오냐고 가족들에게 쿠사리를 먹은 슬픈-_- 기억이 있다. 지금 검색해보니 이 영화의 감독이 쿠엔틴 타란티노라는 사람이라는데, 영화의 일자무식인 본인에게 왠지 들어본 듯한 느낌인걸 보면 나름 영화계에서 유명한 사람인 듯? B급 액션영화로 유명한 사람 같다.

우간다 출신의 영화감독 Isaac Nabwana라는 감독이 우간다의 수도 캄팔라의 슬럼가 Wakaliga에서 Wakaliwood라 부르는 영화산업을 조직하려는 시도를 하는 듯 하다. 위키피디아의 설명에 따르면 Isaac Nabwana씨는 ‘우간다의 쿠엔틴 타란티노’라고 불린다고 한다. ㅎㅎㅎ 페이스북 페이지[1]와 유튜브 채널[2]도 있다. 사진 보니까 옆동네 아저씨 같이 소탈하게 생겼는데 유명한 감독인 듯-_- 나무위키에도 관련 항목[3]이 있다.

이 감독이 만든 영화 ‘Who Killed Captain Alex?‘가 나름 인지도가 있는 모양인데, 영화 제작 예산이 200달러(!!) 이하[4]라고 한다. 헐-_-

이 영화는 웹사이트[5]로도 볼 수가 있는 모양인데, 보려면 신용카드 입력하여 4달러를 결제하라고 나온다. 4달러 정도면 기부라고 생각하고 함 볼까 싶었는데, 결제 사이트가 https가 아니라서 불안한 마음에 보는 건 포기했다-_-

대신에 이 영화의 트레일러는 유튜브[6]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있다.

대충봐도 B급이 아니라 D급 이하-_- 수준의 영화 같아 보이지만 ㅋㅋㅋㅋ 어쨌든 ‘우간다의 쿠엔틴 타란티노’라는 명성이 왠지 어울리는 듯 하다. 예전에 본 이란 영화 ‘아무도 페르시아 고양이에 관해 몰라‘[7]나 ‘오프사이드‘[8]는 시사성을 강조한 나머지 재미는 조금 떨어지는데-_- (‘오프사이드’는 의외로 쪼금 재미있었음) 이건 재미가 있을 지도-_-?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참가를 위해 Wakaliwood를 홍보하는 영상[9]을 찍었던데 나름 자신들의 특징을 살린 영상이라 재미있다 ㅋㅋ 한국어 자막이 있어 보기 편하다.

 


[1] https://www.facebook.com/isaac.nabwana
[2] https://www.youtube.com/channel/UCYK-lJOeYdoKuDDdGscCFMA
[3] 라몬 필름 프로덕션 in 나무위키
[4] 워싱턴포스트 How a Ugandan director is making great action movies on $200 budgets September 28, 2016
[5] http://watch.wakaliwood.com/
[6] https://www.youtube.com/watch?v=BymeLkZ7GqM
[7] 내 백과사전 아무도 페르시아 고양이에 관해 몰라(No One Knows About Persian Cats, 2009) 2010년 10월 9일
[8] 내 백과사전 오프사이드(Offside, 2006) 2011년 10월 10일
[9] https://www.youtube.com/watch?v=D-rinBob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