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동에 소재한 3미터 폭의 집

런던에 소재한 건축 디자인 매거진인 Dezeen의 2015년 기사[1]에 흥미로운 건물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그냥 포스팅해봄. ㅋㅋ

서울 구로동에 소재한다고 한다. 3미터 정도의 좁은 폭에 지은 건물인데, 기사[1]에 더 많은 사진이 있으니 함 보시라. 실제로 살 때는 어떨지 모르지만 나름 멋있어 보인다. ㅋㅋ 이런 종류의 건축물을 skinny house라고 부르는 것 같은데, 위키피디아에도 몇몇 건축물이 등록되어 있다. nail house[2]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ㅎㅎ

넓은 집에서 사는 걸 선호하는 사람은 별로겠지만, 나는 면적에 대한 욕심이 없어서인지 엄청 편하게 잘 살 수 있을 듯 하다. ㅋㅋㅋ 인생에서 허비되는 출퇴근 시간을 아낄 수 있다면 괜찮은 선택일 듯.

스튜디오 AIN group에서 디자인 했다고 한다. 홈페이지[3]도 있다.

.


2019.3.20

AnL 스튜디오[4]에서 디자인한 작품이라고 한다. 이름은 ‘얇디얇은집’이라고… ㅎㅎ 잠원동에 소재한다고 한다.[5] 2018 코리아 디자인 어워드 최종 후보까지 올라갔다고 한다.[6] 너무 좁아서 지자체에 주차장의무를 면제받았다고 한다.[6] ㅎㅎ

.


[1] Dezeen Three-metre-wide house in Seoul by AIN Group accommodates three individual residents 2 September 2015
[2] 내 백과사전 Nail house 2011년 7월 23일
[3] Guro-dong Mini House (ain-group.com)
[4] House ThinThin (anlstudio.com)
[5] 서울 잠원동, 주택: 얇디얇은집 (urbanut.kr)
[6] 공간 디자인(1) (mdesign.designhouse.co.kr)

3 thoughts on “구로동에 소재한 3미터 폭의 집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