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A의 공공 대변인 Molly Hale

첩보 관련 블로그 Intel Today를 보니 재미있는 이야기[1]가 있다.

CIA가 일반인을 상대로 전화, 팩스, 우편, 이메일 등등에 대응하기 위해 가상의 캐릭터를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는 줄은 몰랐다. 이 캐릭터 이름은 Molly Hale인데, CIA 트위터에 따르면[2] 이미 2002년부터 활동해 오고 있었다고 한다. 편의상 여성으로 설정된 듯 하다.

이제 Molly가 인터넷을 통해 아무에게나 질문답변을 받는 모양인데, CIA 홈페이지[3]에 설명이 나와 있다.

CIA 홈페이지[3]에 따르면 Molly가 대답을 하지 않는 질문의 유형으로, 채용관련 정보, 음모론이나 스팸, 자유정보 법관련 요청, (당연하지만) 국가기밀이 있다고 한다. ㅎㅎㅎ Hale은 미국 독립전쟁 당시 영국을 대상으로 첩보 활동을 하다 처형된 Nathan Hale에서 따왔다고 한다. 이름이 Molly인 이유는 명확하지 않은 듯.

Molly 담당자가 누군지 궁금해지는데, 설마 첫 트위터에 개그를 치는 CIA 트위터 담당자[4]랑 동일 인물인가?? ㅋㅋ

여러가지 모에화된 사례가 많은데, 집단이나 단체가 모에화 된 사례로 일전의 ISIS의 모에화[5]가 생각나는구만. ㅋㅋ Molly는 모에화의 선구적 모델이라고 생각해도 되려나-_-

.


[1] Questions About the CIA? Just Ask Molly Hale! (gosint.wordpress.com)
[2] https://twitter.com/CIA/status/1092505351738535938
[3] Have a Question About the CIA? Ask Molly! (cia.gov)
[4] 내 백과사전 CIA의 공식 트위터 2014년 6월 10일
[5] 내 백과사전 ISIS의 모에화 2015년 7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