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 30분 사용 소감

혹시 한국에 발매할까 싶어서 잠시 기다려 봤는데, 아무래도 분위기상 발매를 안 할 듯 하여 직구를 했다. 근데 튜토리얼은 전부 한국어화 돼 있네 ㅋㅋㅋㅋㅋ 근데 한 타이밍 늦게 주문한 탓에, 이 기기가 꽤나 인기를 탄 탓인지 받는데 오래 걸렸다. 근데 네이버 까페[2]를 보니 살 사람은 이미 다 산 듯-_-

일전에 psvr로 비트 세이버[1] 하면서 유선과 공간의 한계를 상당히 체감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한 기기다. 아마 일본은 정식발매를 한 모양인데, 유튜브에서 퀘스트 언박싱/소감 영상을 수십 개는 봤다. 보면서 입맛만 다시는 수 밖에 없었다. 젠장.

한국어화가 꽤나 잘 돼 있길래, 아무 문제 없이 비트 세이버를 구매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국내 마켓이 휑하다-_- 검색해보니 사람들은 전부 vpn으로 구매하고 있었다. 와 카드 정보가 vpn서버로 넘어가는 걸 이렇게 거부감없이 쉽게 하다니,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 근데 나도 게임을 사야하니 어쩔 수 없었다-_- 듣보잡 vpn을 쓰지말고, 어느 정도 쓰는 사람이 많은, 검증된 vpn을 씁시다. 캐나다 마켓의 가격이 싸다는 영상[3]이 있길래 캐나다 달러로 34.99 달러를 주고 구매했다. 근데 비트세이버에 커스텀 곡을 넣으려면 또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네-_- 죽겠다-_-

대부분의 기본적인 내용은 유튜브와 검색에 다 나온다. 온라인에 나와있지 않은 사실만 몇 가지 나열한다.

일단, 충전이 초 오래 걸리고, 최초 접속시 본체 업데이트도 엄청 오래걸린다. 그리고 최초 구매시 새 제품에서 나는 플라스틱 냄새(이거 뭐라 부르지?)가 매우 강렬해서 머리가 띵한데, 머리에 덮어쓰는 물건이다보니 이게 나름 오래 가는 듯. 박스 겉면에도 카본 블랙은 캘리포니아 주에서 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경고가 있긴 하다. 근데 개인적으로 암에 관심이 많은데, 암의 원인은 원체 다양하고 그 확률도 원체 다양하기 때문에, 그냥 법률적 회피를 위해 써 놓은 경고일 듯 하다. 일단 구매하면 꺼내놓고 충전하면서 환기를 시키는 걸 추천함.

서양인의 기준에 맞춰서 그런지 코 부분이 엄청 크게 돼 있다. 코 부분에 빛이 들어와서 몰입감을 상당히 방해한다. 이거 무슨 방법이 없나 모르겠네.

전반적으로 무게중심이 앞쪽에 쏠려 있어서 불편하기 때문에, 네이버 까페[2]에서는 보조배터리를 뒤에 달어서 해결하는 사람이 많았다. 나는 일상이 집-사무실을 왕복하는 사람이라 도무지 보조배터리를 쓸 일이 없었는데, 방구석에 예전에 무슨 사은품으로 받은 보조배터리가 있었다. 근데 뒤쪽에 달아 놓을 방법이 마땅치 않구만-_-

전반적으로는 강렬한 호평이고 무선의 장점을 확실하게 살린 기기 같다. 발매 2주만에 소프트웨어 판매만 5백만 달러를 돌파했다[4]니 확실히 히트친 기기일 듯. 몇 가지 기술적 단점이 있긴 한데(ap가 스냅835 등등), 초심자가 그러한 단점들을 느끼기 어려우니 VR기기에 입문한다면 이 기기가 좋을 듯 하다. 튜토리얼 부터 대단하다. 잘 만든 기기라는 생각이 든다.

.


2019.6.25
즐겁게 게임을 하려면 공간이 꽤 필요하다. 가능한 넓은 공간에서 세팅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엄청나게 덥다. 냉방이 잘 되는 곳에서 하면 좋다.

콘트롤러의 자루가 꽤 짧은 편이다. 놓칠 우려가 있으니 스트랩은 꼭 끼시라.

전반적으로 참고할만한 영상. 재생시간 14분 15초

재생시간 13분 7초.

.


2019.6.26
앵그리버드 vr은 한국마켓에도 파는데, 재밌다. 2차원이 아니라 3차원적으로 각도를 연구해야한다.

스마트 스피커가 있으면 mBox[5]를 이용하여, vr기기를 벗지 않고 음성으로 에어컨을 컨트롤하거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하다. 추천함 ㅎㅎㅎ

그냥 일반 유튜브 영상이라도 초 대형 스크린으로 볼 수 있어서 왠지 꿀잼이다. 추천함. ㅋㅋㅋ

.


2019.6.30
VRN 오큘러스 퀘스트, 콘텐츠 매출 500만 달러 ‘화제’ 2019.06.12 16:11

.


[1] 내 백과사전 Beat Saber : VR 리듬게임 2019년 3월 31일
[2] VR Maniac (cafe.naver.com)
[3] [VR정보]휴대폰으로 vpn 우회해서 오큘러스 게임 구매하기!! 이거 모르면 게임 못함 (youtube 2분 7초)
[4] ASCII.jp Oculus Questの発売2週間でソフト売上が5億円突破 2019年06月17日 13時50分更新
[5] 내 백과사전 mBox : 음성으로 적외선 리모컨 신호 제어 2018년 12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