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tar Machine : 스마트 기타 보조 연주 장치

해커뉴스[1]에서 재밌는 글이 보여서 포스팅 함. MIT Media Lab에서 재미있는 시도를 많이 하는 듯 한데, 일전에 무한 강남스타일 이야기[2]를 한 적이 있다.

MIT Media Lab에서 Guitar Machine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양이다.[3] 영상을 처음 봤을 때는 일전에 본 Compressorhead[4]나 Z-machines[5] 아니면 Nigel Stanford의 Automatica 뮤직비디오[6]에 나오는 머신 같은 건줄 알았다. 재생시간 1분, 2분 35초

근데 그게 아니고, 블로그 설명[3]에 따르면, pseudo-randomized patterns of beats를 생성하는 모양이다. 헐… 아마 음악같이 소리가 들려야 할 테니 완전 랜덤이 아니라 pseudo-randomized인 듯.

여러 음악가들이 테스트를 해 본 모양인데, 어떤 사람은 마치 다른 사람과 함께 세션을 하는 느낌이라고…. 재생시간 2분 40초

뭐 본인은 기타에 대해 전혀 모르지만, 아마 일전에 본 듀엣 피아노 연주[7]랑 비슷한 느낌 같다. 본인같은 완전 초심자가 기타 천재 흉내를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망상-_-을 잠시 했지만, 그런 류의 장비는 아닌 듯 하다. ㅎㅎㅎ

근데 이 글[3]을 쓴 사람 이름이 왠지 한국인 스러워서 overview[8]를 잠시 보니, 전에 삼성에서 일했던 모양이다. 역시나-_-

.


[1] Guitar Machine (hacker news)
[2] 내 백과사전 무한 강남 스타일 2012년 10월 30일
[3] Guitar Machine (media.mit.edu)
[4] 내 백과사전 로봇이 연주하는 헤비메탈 2013년 1월 7일
[5] [컴퓨터 예술] 일본산 로봇 밴드 Z-Machines (jaeroom.blogspot.com)
[6] 내 백과사전 Nigel Stanford – Automatica 2017년 9월 15일
[7] 내 백과사전 인공지능과 듀엣 피아노 연주 2017년 2월 18일
[8] Sang-won Leigh (media.mit.edu)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