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의 적분 배틀 토너먼트(Integration Bee)

MIT에서 Integration Bee라는 행사가 매년 열리는 모양인데, 홈페이지[1]에 따르면 2019년 올해 39회라고 하니, 나름 역사가 있는 대회구만. ㅎㅎ

‘Bee’는 daum 사전[2]에 따르면, 협동이나 경기를 위한 모임, 회합이라는 의미라고 한다. 근데 실제로 경기장면[3]을 보니 배틀 토너먼트라서 제목을 이렇게 썼음.

경기방식은 먼저 자격시험으로 16명을 선발한 다음, 토너먼트로 대전을 하는 듯 하다. 홈페이지[1]에 기출문제도 올라와 있는데, 전부 적분문제 뿐이다. ㅎㅎㅎ 4강에 들어가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우승하면 Grand Integrator(위대한 적분가?)라는 칭호를 얻는 것 같다. 오오 뭔가 멋있다. ㅋㅋㅋ

어떻게 진행되나 궁금한데, 유튜브에 2006년 경기 장면[3]이 올라와 있다. 재생시간 3시간 13분 34초

의외로 관람객이 많다-_- 무슨 스포츠 경기처럼 중계도 하고, 물도 건네주고, 관람석에서 응원도 한다. ㅋㅋㅋ 홈페이지[1]에 대학원생이 주최한다니까 심판은 대학원생이 아닐까 싶다.

9분 50초에 나오는 웃통까고 응원하는 놈들은 뭐냐 ㅋㅋㅋ 축구 응원도 아니고 ㅋㅋㅋㅋㅋ

46분 30초에 나온 문제 \displaystyle \int \frac{2x}{\sqrt{1-x^4}}dx를 암산으로 한 방에 맞추는 장면이 꽤나 신박하구만. 대단한데. ㅋㅋㅋㅋ

앞부분만 대충 봤는데, 대충 어떻게 진행하는지는 알 것 같다.

.


[1] 39th Annual MIT Integration Bee (mit.edu/~pax)
[2] bee (dic.daum.net)
[3] MIT 2006 Integration Bee (youtube 3시간 13분 34초)

4 thoughts on “MIT의 적분 배틀 토너먼트(Integration Bee)

  1. 학부생 시절로 돌아가서 미적분학 시험공부를 준비하던 중이라면 꽤 잘 풀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지금은 어떻게 접근해야할지도 막막하네요… 하하하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